2025/02/11 3

■ 아름다운 세상 이야기

■ 아름다운 세상 이야기 ''가는 것이 있으면 오는 것이 있다'' 어느 추운 겨울날 한 남자가 차를 타고 퇴근을 하다 도로가에 서 있는 할머니 한 분을 발견했다. 석양이었지만 도움이 필요한 상태라는 것을 금방 알 수 있었다. 그 남자는 할머니의 메르세데스 차 앞에 자신의 차를 세우고 다가갔다.남자의 낡은 차는 여전히 덜컹거리고 있었다. 그 남자의 얼굴에는 친절한 웃음을 띄고 있었지만 할머니는 매우 걱정스러웠다. 한 시간 동안 아무도 차를 세우지 않았는데 이 사람이 혹시 나를 해치려는 건가? 넉넉해 보이지도 않고 오히려 배고픈 것 같은데, 어쩐지 좋은 느낌이 들지 않았다. 그는 할머니가 추위에 떨면서 두려워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챘다. 어쩌면 추위 때문에 두려움이 커진 것일지도 모른다. 그는 할머니에게 말을..

감동스토리 2025.02.11

<우동 한 그릇>日本國會의 울음바다*

<우동 한그릇>日本國會의 울음바다* 우동 한그릇>日本國會의 울음바다 지난 89년 2월 일본 국회의 예산심의 위원회 회의실에서 질문에 나선 공명당의 오쿠보의원이 난데 없이 뭔가를 꺼내 읽기 시작했다. 대정부 질문 중에 일어난 돌연한 행동에 멈칫했던 장관들과 의원들은 낭독이 계속되자 그것이 한편의 동화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이야기가 반쯤 진행되자 좌석의 여기저기에서는 눈물을 훌쩍이며 손수건을 꺼내는 사람들이 하나둘 늘어나더니 끝날 무렵에는 온통 울음바다를 이루고 말았다. 정책이고 이념이고 파벌이고 모든 것을 다 초월한 숙연한 순간이었다. 장관이건 방청객이건, 여당이건 야당이건 편을 가를 것 없이 모두가 흐르는 눈물을 주체하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국회를 울리고, 거리를 울리고, 학교를 울리고 결국은 나라 전체..

감동스토리 2025.02.11

🤲손(手)이란? ✊

인간은 동물중 유일하게 손을 가진 존재입니다. 손에는 온 몸의 신경이 모여 있습니다.따라서 손은 가장 예민하고 소중한 곳입니다. 수지침은 이런 원리를 이용하여 우리 온 몸을 치료합니다.손을 보면 그 사람의 건강과 인품 그리고 행운이 보입니다.  손이 큰 사람은 몸도 크고,손이 작은 사람은 몸도 작고,손이 통통하면 몸도 통통하고,손이 말랐으면 몸도 마릅니다. 손이 뜨거우면 몸도 뜨겁고,손이 차가우면 몸도 차갑습니다.  손이 붓는 것은 온 몸이 붓는 것이고, 손을 떠는 것은 신경계통에 교란이 온 것입니다. 손바닥에 있는 손금은 운명의 지도고 손가락 지문은 개성을 나타냅니다. 악수는 우호의 표시이고박수는 칭찬과 격려입니다. 손뼉을 치는 것은 온 몸으로 환호하는 것이고, 두 손을 비비면 최상급 아부이며 손이 발..

건강 2025.02.11